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운 신천지/신천지 팩트체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신천지예수교회 Q&A Ⅰ

by donggramiharu 2020. 3. 7.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신천지예수교회 Q&A Ⅰ








Q. 31번 확진자가 교통사고로 입원한 병원에서 코로나 검사를 권유했을 때 2번이나 거부했다?


A.

사실과 다릅니다. 31번 확진자에 따르면 지난 7일 교통사로고 새로난한방병원에 입원했으며, 당시 병원 창문이 열린 채로 링거를 맞으면서 감기 증세가 생겼습니다. 9일쯤 발열이 시작되어 14일에는 폐렴 진단을 받았으나 병원 측에선 코로나19에 대해 전혀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17일 검사 시 폐렴 수치가 높아지자 의료진이 큰 병원으로 옮기는 것을 권유하면서 코로나19 검사도 함께 받을 것을 언급했고, 직접 수성구 보건소에 문의하여 검사를 진행하고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Q. 대구의료원에서 격리대상자(31번 확진자)가 간호사를 폭행하고 난동을 부리고, 신천지 교인들이 몰려가서 소란을 피웠다?


A.

지난 19일 오전부터 온라인 게시판과 메신저로 확산된 이 내용은 전혀 사실이 아닙니다. 격리조치가 된 확진자 및 접촉자는 감염병예방법에 따라 격리될 수 있고 이 조치를 따르지 않으면 300만원 이하 벌금형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해당 병원 간호사 역시 이는 가짜뉴스라고 확인했습니다. 또한 현재 폐쇄 조치된 대구의료원에 몰려가서 소란을 피우는 것은 불가능한 일입니다.






















내용 출처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신천지예수교회 가짜뉴스 Q&A

 https://cafe.naver.com/scjschool/1937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