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예수교회 코로나 관련 16번째 Q&A : 연락두절?
Q. 연락두절 ?
A.
일부 지자체에서 신천지예수교회 성도가 연락두절 상태라고 발표하는 것과 관련해 몇 가지 사례를 설명드립니다.
① 교적부 상 연락처가 최신 버전이 아닐 경우(연락처 오류)
② 통화 중인 경우
③ 해외 출장인 경우
④ 보건소에서 연락처를 착오한 경우(전화를 잘못 건 경우)
⑤ 교적부 상 주소지와 실 거주지가 다를 시, 2개 이상 관할지역 보건소에서 동시에 연락을 하게 되나 보건소 간 행정 공유가 안 되는 경우 등이 있습니다. 이런 사례들이 ‘연락두절’로 분류되어 발표되기도 합니다.
신천지예수교회는 25차례에 걸쳐 성도님들께 방역 당국에 협조할 것을 권면하고, 24시간 비상체계로 성도님들의 현황을 체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분명 한계가 있다는 점도 말씀드립니다. 신천지예수교회는 신앙생활을 목적으로 하는 교회고, 개인정보 수집을 목적으로 하는 단체가 아닙니다. 교적부는 입교 당시 주소, 연락처 등이 기록되어 있으며 업데이트 주기는 일정하지 않습니다. 성도가 이사를 하거나 전화번호를 바꾸어도 알리지 않으면 알 수 없고 교적부에 실시간으로 반영되지 않습니다. 이는 어느 종교단체나 회사에서도 마찬가지 일 것입니다.
또한 교회는 다양한 개인이 모인 공동체입니다. 성도 중에는 장기적으로 출석하지 않거나 해외 및 지방 출장, 전화번호 변경, 교회 연락을 안 받는 등 다양한 상황이 있습니다.
그러나 신천지예수교회는 성도와 지역사회 공동체,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이러한 한계를 뛰어넘어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동원하여 코로나19 종식에 만전을 다하겠다는 것을 약속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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